집에서 할수있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집에서 할수있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집에서 할수있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

세안 잘하기

세안만 제대로 해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안을 대충하게되면 피부에 있는 노폐물 등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의 첫번째는 세안입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피부 관리의 기초 중의 기초입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이 귀찮아서 건너뛰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루 안바르는 것은 큰 문제가 생기지 않겠지만 하루 이틀이 모여서 1년, 2년, 10년이 쌓이게 되면 큰 차이를 보입니다. 햇빛이 피부의 최대 적입니다.

햇빛이 없는 흐린날이나 비 오는 날에도 자외선의 80%가 피부에 도달하기 때문에 흐린 날, 비 오는 날에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스틱이나 스프레이 유형의 자외선 차단제는 로션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덧바를 때 좋습니다.

화장품은 간단하게..

이것 저것 피부에 많이 바른다고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내 피부 타입에 잘 맞는 화장품을 1,2개 선택해서 아침저녁 세안 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 잘하기

얼굴에 보습을 하는 방법으로는 물을 마시거나 화장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의 경우에는 하루에 2리터 마시라고 권장하는데 물을 마시는 것은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꼭 하루 물 2L에 목숨 걸 필요는 없습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신체에 부족함이 없고 화장실을 자주 다니느라 일상생활이 불편함이 없는 정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과하게 마시면 오히려 좋지 않은 사람들도 있으니 자신의 건강과 신체 상태에 따라서 주의해서 마시기 바랍니다.

화장품을 이용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여성이라면 하루 2회 아침과 저녁 세안 후에 로션을 바르게 되는데 널리 알려진 동안 피부 미인 고소영씨의 경우 로션을 하루에 여러 번 수시로 바른다고 합니다.

수면팩이나 시트팩을 이용해서 수분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습을 해주는 것도 습관적으로 하면 좋습니다.

운동 하기

운동을 하게되면 항염증성 물질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신체에 염증 수치가 높으면 여드름 등이 악화되고 피부 콜라겐이 쉽게 파괴됩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 피부에 영양과 산소 전달이 잘되고 땀을 통해서 피부 노폐물도 잘 배출됩니다. 운동을 하는 것은 물 마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크게 티 나지 않게 피부를 근본적으로 좋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스 운동하기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는 점점 늘어지게 됩니다. 관리를 열심해하면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와 늘어짐을 막기 위해서 여러 가지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피부과 시술을 받으면 확실히 좋아집니다. 그러나 그 상태를 조금 더 오래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페이스 운동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A 크림을 바르자

비타민A크림(레티놀 크림)은 돈 안들이고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피부가 확실히 좋아질수 있는 만큼 효과가 좋지만 부작용이 있는 분들의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실 때는 유의해야 합니다.

비타민A크림은 진피층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피부표피층에서는 피부세포의 톤오버를 빨리 촉진시킵니다. 이것으로 인해 피부의 각질이 빨리 탈락하게되어서 피부가 매끈해집니다. 또한 콜라겐도 형성이 되므로 동안 피부를 갖고 싶은 분들에게는 필수 제품입니다. 비타민A 크림으로 대표적인 제품이 스티바A이고 다양한 이름으로 여러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비타민C를 바르거나 먹자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하고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합니다.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피부의 잔주름을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비타민C를 바르거나 영양제로 먹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피부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C

피부 미백 (멜라닌 생성 막고 콜라겐 합성 도와줌), 피부 탄력, 활성 산소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비타민C 용량을 2000mg으로 늘리면서 효과를 체감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타민C는 1회에 2000mg 이상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한꺼번에 2000mg 이상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비타민D

피부 재생 사이클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잔주름, 색소, 거친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각질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아토피나 건선 등의 피부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핵심 영양 성분입니다.

히알루론산

바르는 것으로는 피부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을 섭취해야 합니다. (음식을 통한 섭취도 어려움)

감마리놀렌산

염증 물질을 줄여서 여드름 피부에 도이 됩니다. 히알루론산으로 섭취한 수분을 감마리놀렌산이 기름기로 피부에 잡아줍니다.

오메가3

피부 염증을 감소시켜 줍니다.

피부 신진대사 개선, 혈액순환 개선, 염증이 있는 여드름 피부에 좋습니다. (아연 함께 섭취 추천)

작은 사이즈 어종에서 추출한 오메가 3 추천 (중금속이 적게 함유), 아침저녁 2달씩 섭취 (과잉 섭취 시 몸에서 자동 배출)하는게 좋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